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0 블랙프라이데이 총정리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모두가 몸도 마음도 지친 주간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블랙프라이데이! 아래에서 목차별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해외 직구 준비물과 기간, 온라인 사이트 모두 정확히 알아보면서 현명한 소비 해보아요.

1.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

2. 직구 준비 방법

  (해외직구 배대지, 개인통관 고유부호, 캐시백 혜택까지 총정리)

3. 종류별 해외직구 쇼핑몰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

2020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는 한국시간 기준 11월 27일 오후~ 11월 28일 오후까지입니다.

한국에 추석 대명절이 있듯 미국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온오프라인 쇼핑몰 등에서 최대 90%의 파격 세일을 해서 많은 소비자들이 지갑을 여는 날이기도 한데요.

해외 직구 시장이 활발해지면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미국만의 행사가 아니게 되었죠.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해서 꼭 당일 쇼핑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블랙프라이데이를 끼고 있는 해당 주부터 대부분의 쇼핑몰들이 사전 세일에 들어갑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에는 경쟁도 치열하고 품절이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미리 괜찮은 핫딜을 보게 된다면 이때 득템 하는 찬스를 얻을 수도 있죠. 

 

또한 블랙프라이데이가 끝나고 난 뒤에도 사이버 먼데이라는 날이 있는데요.

이 날은 블랙프라이데이에 판매되고도 남은 재고에 대한 수량을 처분하는 날이기 때문에 가격이 꽤 합리적입니다.

사이버 먼데이는 블랙프라이데이가 끝나고 난 다음 주 월요일(11월 30일)에 진행됩니다.

 

 

 

직구 준비 방법

1. 일단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를 준비해주세요!

내 결제 카드가 어느 종류의 해외 결제 카드이며 결제 한도 또한 미리 확인해 주세요.

특히 해외에서 발급이 된 카드라면 장기간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카드 자체가 이용제한이 걸리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미리 체크하지 않으면 결제 시 잠금을 풀다가 시간이 다 가버려요. 

 

2. 배송 대행지 발급

미국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경우 한국으로 다이렉트 배송이 안 되는 경우가 꽤 많이 있어요.

이 경우를 위해서 나를 대신해 배송대행센터로 배송 대행을 받고 물건을 다시 나에게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여러 배송대행지가 존재하며 조금씩 이용방법은 다르지만 해외 직구를 하시려면 거의 필수로 배대지 가입을 해놓아야 합니다. 

저는 아이포터라는 배대지 사이트를 이용해보았는데, 상품가 무제한 보상제, 빠른 배송 서비스가 좋았어요. 이용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고 각 쇼핑몰 핫딜 정보도 따로 올라오더라고요. 아이포터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3.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해외 직구 상품은 모두 관세청 통관을 거치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게 개인 통관 고유부호인데요.

 

포털 검색창에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또는 유니패스를 검색하게 되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 후 발급이 위 순서대로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로 대체가 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요구하는 경우가 훨씬 많으니 미리 발급받아주세요.

 

개인통관 고유부호 사이트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유니패스 개인통관고유부호 링크

4. 관부가세 계산해보기 & 캐시백 챙기기

 

관부가세 계산은 포털 메인에서도 가능하며 아이포터 배대지 사이트 내에서도 가능합니다.

미리 알아놓고 물건 살 때 계산해 보아야 어떻게 사는 게 더 합리적인지 알 수 있겠죠. 

 

관부가세 계산 시에는 물건의 가격과 배송 무게가 꼭 필요하며 보통 200달러를 기준으로 초과 시 세금 부과가 시작되니 미리미리 확인해 주세요. 

 

다음은 쏠쏠하게 캐시백 혜택 챙기기입니다. 해외 직구를 많이 하시는 분들 사이에선 이미 유명한 사이트인데요.

 

라쿠텐에 가입을 하게 되면 직구를 할 때 일정 퍼센트를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률도 좋고 제휴 사이트가 많은 편이라 이용하게 되면 여러 군데 가입하지 않아도 캐시백을 챙길 수 있답니다.

이렇게 여러 쇼핑몰 캐시백 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으니 꼭 돌려받을 수 있는 혜택은 돌려받자고요!

차곡차곡 3달씩 모아두면 두 달이 지난 뒤 개인수표나 페이팔을 통해 정해진 날짜에 잊을만할 즈음 캐시백이 찾아온답니다.

 

종류별 해외직구 온라인 쇼핑몰

 

해외 직구 쇼핑몰은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몰만큼이나 시장이 넓고 활발해서 어디서 무얼 사야 할지 조금 망설여지는데요.

기존 직구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조금만 찾아보면 어느 물건은 어디서 사는 게 최고더라 하는 정보를 얻고는 하죠. 

 

기본적으로 두말할 것 없이 제품군이 가장 많은 곳은 아마존입니다. 아마존 자체에 판매자 경쟁 또한 치열해서 물건 가격은 검색을 잘하면 할수록 낮게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베이도 가장 큰 오픈 마켓 중 하나입니다. 블프에 각각 어떤 세일을 내놓을지 두근두근 해지네요. 

 

 

지난해 전 품목 40% 세일과 추가 쿠폰을 선보였던 타미 힐피거부터, 라코스테, 폴로 랄프로렌, 갭 등의 다양한 의류 행사 또한 각 쇼핑몰 별 진행됩니다. 

 

 

발렌티노, 구찌, 지방시, 입생로랑, 발렌시아가 등 명품 직구 또한 매치스 패션, 24s에서 50프로 세일 및 추가 할인 코드까지 들어갔으니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네요. 

기운 빠지는 요즘이지만 핫딜로 기분 좋은 득템 하시길 바랍니다!

 

 

직구 영상 TIP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